• UPDATE : 2022.11.15 화 09:38
상단여백
협회장인사말 홈 > 안내데스크 > 협회장인사말

ASSOCIATION GREETINGS

협회장인사말

함께! 새롭게!! 기자답게!!!

안녕하십니까. 제48대 인천경기기자협회장 이호준입니다.

우리 사회는 코로나19라는 고통의 시기를 지나 이제 새로운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언론, 특히 지역 언론에는 다가올 미래 역시 전망이 밝지만은 않습니다. 언론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은 깊어지고 있고, 지역 언론에 대한 포털의 차별과 냉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는 뉴스 전달 방식에 있어 지역 언론에 변화를 강요하고 있지만 지역 언론들은 그에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것인 현실입니다.
이러한 여건들은 악전고투하고 있는 지역 언론인들을 더욱 한숨짓게 만들고 어깨를 무겁게 합니다.
그러나 대한민국은 지방자치를 지향하는 국가이고, 지방분권이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지역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은 자명합니다.

이에 500여 명의 지역 언론인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인천경기기자협회는 회원들이 기자로서 긍지와 사명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 하겠습니다. 현장에서 회원들과 소통하고 호흡하면서 회원들이 요구하는 것을 현실적으로 지원하고, 회원들의 권익옹호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겠습니다. 또 다양한 복지 사업으로 회원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주는 것은 물론, 회원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늘 함께하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기존의 협회 활동에 더해 새로운 사업들과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해 회원들에게 변화하는 협회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기자협회 다운 활동을 해나가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기자들이 모여 있는 단체입니다. 기자 정신이 살아있는 협회로 만들겠습니다. 지역 내 현안은 물론, 지역 언론에 닥친 많은 문제들 앞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협회 활동에 있어 최우선으로 ‘함께’라는 단어를 머릿속에 새기겠습니다. 언론 위기의 시대이지만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회원들과 가까이 있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많은 성원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제48대 인천경기기자협회장 공약 ▣

■ 함께하겠습니다!

1. 로펌과의 협약을 맺고 회원분들이 송사에 휘말렸을 때 협회가 지원하겠습니다.

2. 회원 5인 이상이 참여하는 소규모 동아리 모임을 적극지원하고 장려하겠습니다.

3. 소중한 분과 이별하는 장례식에는 협회가 장례 물품을 지원하겠습니다.

4. 언론 환경이 변화하면서 미디어본부 등 새로운 부서가 생기고 있습니다. 회원사 간 신규부서원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겠습니다.

■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

5. ‘인천경기기자협회 소상공인 협력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회원들이 많이 활동하는 인천시청 인근과 수원시에 위치한 카페, 식당과 협약을 맺고, 가게에서 회원들에게 20%를 할인해 주면 협회가 10%를 소상공인들에게 페이백 해드리는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제가 경기일보 노조 지부장을 역임하면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경기일보 노조는 현재 카페, 세차장, 식당, 꽃집 등과 협약을 맺고 노조원에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천경기기자협회로 사업을 확대하겠습니다!

6. 인천경기기자협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기존 협회보의 한계를 뛰어넘어 영상으로 서로 소식을 전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하겠습니다. 회원들이 협회 유튜브만 봐도, ‘얼굴 한번 못 봤다’는 말은 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자답게 해보겠습니다.

7. 2022년은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가 열리는 해입니다. 후보자 초청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후보자 검증 및 정확한 정보 전달 등에 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8. 한국기자협회 및 언론진흥재단, 정부 각 부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언론 및 중소기업 지원사업 정보를 회원분들에게 정기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더 이상 몰라서 혜택을 못 받는 일은 없도록 하겠습니다.

 

협회소개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973번길 6   |   대표전화 : 031-250-3440  |   발행인 : 이호준  |   편집인 : 이연우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호준  |  Copyright © 2022 인천경기기자협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